학회소개

K o r e a S o c i e t y o f A c t i n g S t u d i e s

소위원회 및 연구분과

소위원회
연구윤리위원회
연구윤리위원회는 본 학회의 학회지 <연기예술연구> 에 논문 저작 및 투고 및 제반 연구 활동을 하는 논문저자, 편집위원 및 심사위원 등의 연구윤리와 관련한 기본적인 원칙과 위반행위를 관리 감독하여 각종 연구 활동의 정직성, 정확성, 효율성, 객관성을 지켜내는데 목적을 둔다.
편집위원회
편집위원회는 본 학회의 학회지 <연기예술연구> 외, 기타 학술잡비, 연구도서 등의 연구저작물 발간의 기획, 편집 등의 자문과 함께 '연기예술학' 학술연구 방향과 정론의 토대를 잡는 기능과 역할을 수행한다.
전문위원회
본 학회에서는 다양하고 전문화된 장르별 학회원들의 연구역량를 도모하고, 본 학회에서 운영되는 각종 사업(행사,학술,연구 외 기타)과 관련하여 전문기획운영 및 자문을 통해 학회운영의 내실과 효율성을 제고하기 위하여 4개 분야의 전문 분과를 운영한다.
영화, 영상전문이사 연극전문이사 음악,뮤지컬전문이사 무용, 퍼포먼스전문이사
특화분과
융, 복합 영화영상 스포테인먼트 문화예술 미디어 문화기술 에듀테인먼트 메디테인먼트(힐링/치유)
감사

감사는 본 학회의 각종 재산에 관한 투명하고 효율적인 운영과 집행의 관리 감시기능으로, 정관에 의한 2인 이상의 감사위원과 연 1회 이상의 회계결산 감사를 수행한다.

TOP